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2021 수원 분양 예정 아파트 단지

by 서초불패 2021. 3. 4.

 

2019년부터 2020년까지 수원시 부동산이 엄청 올랐습니다. 아파트 분양 가격은 고공행진을 했고, 청약경쟁률은 치열했습니다. 여기에 구축 아파트들의 가격까지 가파른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수원은 서울 남부권의 중심도시에다 더해 거의 새로운 신도시가 들어오는 격으로 대규모 재개발이 진행되면서 수원시 전체 분양시장이 과열되었기 때문입니다.

 

2020년까지 어찌되었든간에 수원시에 내 집 마련을 했다고 한다면 괜찮지만, 아직 내 집을 못 산사람이라면 앞으로 있을 수원 분양과 청약 일정과 내용들을 미리 알고 있어야 대처할 수 있겠습니다.

 

2021년 수원 분양 예정 아파트를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원 분양예정 아파트 : 권선 6구역 래미안 

 

 

[주소]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세류동 817-72번지

[구분] 민간분양

[세대 규모] 2175세대 / 일반분양 1231세대

[분양일정] 2021년 4~8월 (자꾸 미뤄짐)

[시공사] 삼성물산, SK건설, 코오롱건설

 

수인 분당선 매교역 일대의 재개발 아파트 단지로서 세대 규모가 엄청난 아파트입니다.

 

세대수가 많다 보니 주변 인프라 확충에 유리하며, 각종 관리비와,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도 잘 발달할 것으로 보입니다. 무려 2175세대가 들어서게 되는데 이 중에서 일반분양 물량은 1231세대가 들어가게 됩니다.

 

 

일정이 자꾸 미루어지고 있는데 가장 큰 이유는 보상문제에 있어서 일부 보상금을 더 달라고 몇몇 분들이 망루농성을 하고 있어서 입니다. 당초 계획대로라면 이미 2월에 분양이 시작되었어야 했는데 자꾸 미루어져서 올해 봄이나 여름쯤은 되어야 일반분양이 시작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현재 조합원 매물도 높은 프리미엄이 붙은 상태이고 매물도 희귀한 상태입니다. 이미 오래전부터 권선 6구역은 많은 실수요자, 투자자들이 관심을 갖는 지역입니다. 

 

매교역 초역세권 아파트라서 교통적인 입지가 뛰어나고 주변에 대규모 재개발과 발전이 이루어지고 있다는게 큰 메리트로 다가오는 곳입니다.

 

 

수원분양예정 아파트 2 : 북수원 자이 렉스 비아

 

[주소]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정자동 530-6번지 일대

[단지 규모] 29층 21개 동 

[세대 규모]총 2607세대 / 일반분양 1598세대

[분양일정] 2021년 3월 예정

[시공사] GS건설

 

 

앞서 살펴본 권선 6구역보다 훨씬 북쪽에 위치합니다. 지금 당장은 교통적으로 다소 수원에서 좋지 않지만 향후 인덕원과 동탄을 잇는 인동선이 뚫리게 되면 역세권 아파트로 변모하게 됩니다. 

 

주변에 대학교를 비롯해서 초중고등학교가 가깝고 경기과학고 또한 가깝습니다. 세대 규모도 마찬가지로 엄청 거대한 세대 규모를 자랑합니다. 향후 입지가 더 좋아질 위치라고 생각됩니다.

 

여기에 프리미엄 시공사인 GS건설에서 짓게 되어서 자이 브랜드를 갖게 됩니다. 아직 정확한 분양 일자가 나오지는 않았지만 조만간에 분양이 되니 꼭 잊지 말고 챙겨가시기 바라겠습니다.

 

 

내가 가점이 낮다면 특별공급을 노리자

 

 

내가 지금 무주택기간도 짧고 피 주고 살 수 있는 형편이 안된다고 한다면 신혼부부 특공이나, 생애최초 같은 특별공급을 노려볼 수밖에 없습니다. 한번 나의 조건과 맞는지 살펴보시고 내가 해당요건이 된다고 한다면 반드시 넣어봐야 하겠습니다.

 

[신혼부부 특별공급 자격]

 

- 무주택자

- 혼인기간 7년 이하 or 예비 신혼부부

- 등본상 존속 존비속 모두 무주택자

- 청약저축 6개월 이상 6회 이상 납입할 것

- 청약통장 예치금 250만 원 이상

- 자산기준 : 건물 토지 2억 1550만 원 이하 / 차량 2764만 원 이하

- 소득기준 : 월평균 소득 도시근로자 가구 소득 외벌이 120% 이하, 맞벌이 130% 이하 

 

 

[생애최초 특별공급 자격]

 

- 단 한 번도 주택을 소유한 적이 없을 것

- 기혼자 or 자식 있는 편모 편부

- 등본상 존속 존비속 모두 지금까지 무주택자

- 청약저축 6개월 이상 6회 이상 납입

- 청약통장 예치금 250만 원 이상

- 자산기준 : 건물 토지 2억 1550만 원 이하 / 차량 2764만 원 이하

- 소득기준 : 월평균 소득 도시근로자 가구 130% 이하 

 

 

글을 마치며

 

 

2021년에 수원시 아파트 가격 전망을 해보자면 현재 수원시에는 실수요만큼 투자수요도 많이 들어와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2021년 6월에 이 부동산에 대한 양도소득세 부과가 적용되기 전에 투자수요가 가진 부동산을 처분하려고 하는 경우가 많이 생길 겁니다.

 

이때 일시적으로 가격이 줄어든다면 그때가 구매 타이밍이 아닌가 싶습니다. 여기에 중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일부 수원시 부동산 가격에 대한 조정이 들어가지 않을까 하는 게 조심스러운 저의 예측입니다.

 

최근 생각보다 이른 시기에 미국에서 국고채 금리를 올랐습니다. 당연히 저금리 기조를 이어나갈 거라고 생각했던 모두의 예상과는 정 반대였죠. 미국 금리가 올라가면 우리나라 금리도 따라가야 하고, 그렇게 되면 매달 부담해야 할 월 이자부담도 커지게 됩니다. 

 

이제 슬슬 하락의 조짐에 온 게 아닐까 하는 조심스러운 생각입니다. 여러 정보 들을 종합해보시고 결단을 하실 때에는 과감한 결단을 내리시기 바라겠습니다. 그럼에도 분양가 상한제로 신규 분양은 안전하나, 만약에 구축 아파트를 꼭지 물리면 상당히 어려운 부분이 있을 수 있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