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인테리어 예쁜집 구경하기

by 서초불패 2021. 2. 22.

 

누구나 예쁘고 깔끔한 집에서 살고 싶어합니다. 공간이 우리에게 가져다 주는 심리적인 영향은 우리가 생각하는것보다 더 어마어마합니다. 

 

더 나은 주거환경을 위해서 꼭 엄청 우리가 돈이 많아야 하는것 같지만, 꼭 그런것은 아닙니다. 

 

비싸고 넓은 아파트에 살면서, 가구는 비싼걸 들여놨는데, 이것저것 언밸런스해서 경박해보이거나, 혹은 그냥 너무나도 평범한 집이 있는 반면에 반대로 크게 돈을 들이지 않았음에도 인테리어의 센스가 넘쳐나서 마치 고급 호텔이나, 카페에 온것같이 예쁘게 사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공간에 대한 센스는 어느 한순간에 그냥 생겨나지 않습니다.

 

물론 어떤 사람들은 타고나기를 공간에 대한 센스가 있는 사람도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에 그런사람들은 미적인 감각을 훈련하기 위해서 많은 공간들을 직접 가보고 느끼면서, 나도 나중에 이렇게 하고 살아야지 라고 마음을 먹게됩니다.

 

 

이미 잘되어 있는 인테리어 예쁜집들을 보면서 감각을 훈련하면서, 내 라이프스타일에 어울리는 인테리어, 그리고 우리 집의 구조에 최적의 인테리어를 찾아낼 수 있습니다.

 

 

■ 인테리어 예쁜집 구경하기

 

자 그럼 인테러이가 예쁘집 다른사람들은 어떻게 꾸며놓고 사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시기에 평범한 인테리어들도 있겠고, 또 너무 독특해서 우리집에는 어울리지 않을만한 집들도 있을겁니다.

 

여러집을 둘러보면서 내가 사는 공간을 꾸미고 싶은 욕구나 영감을 받을 수 있을겁니다.

 

가구배치 뿐만아니라 작은 소품들이나 조명과의 배치를 우리집에 어울리도록 상상해보고 집에서 직접 도면을 그려보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인테리어는 그사람을 표현한다

 

 

아파트의 구조가 아무리 다 똑같다고 하더라도 그 안에 들어가서 사는 사람들은 다 다른 사람들입니다. 각자 다른 가구배치와 나만의 색깔을 나타낼 수 있는 소품들로 채워나가게 됩니다. 

 

누군가의 집에 가보면 그사람이 어떤사람인지 상당히 잘 보입니다. 자신이 의도했든, 의도하지 않았든간에 집에 누군가를 초대하면 자신이 어떤 삶을 살고 있는지 보여지게 됩니다. 

 

 

아무리 밖에서 트렌디한 옷을 입어도 나의 실생활을 적나라하게 보여주는 공간이고 감출 수 없이 나를 고스란히 드러내기도 합니다. 집에서 나는 냄새, 조명과 하나하나 사실은 나를 나타내주는 언어가 되기도 합니다.

 

"집은 그 사람이다"라는 말까지 있을정도입니다. 

 

만약에 내가 더 나은 나로 바뀌고 싶다고 한다면 내가 사는 공간을 다른 공간의 형태로 바꾸는 것이 꽤 효과 적일것입니다. 

 

내가 만약에 많은 사람들에게 사교적이고 인기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한다면, 거실에 항상 게스트룸을 만들어서 손님들을 대접하다보면 이에 즐거움을 느끼고 나 또한 사교적을 변하게 됩니다.

 

내가 공부하는 것이 취미이고, 독서를 좋아한다면 집안에 한 공간을 책을 읽기위한 최적의 공간으로 작은 서재를 만들어 주면 됩니다. 

 

 

■ 청결함은 기본중의기본

 

 

제가 늘 강조하는 것이 아무리 비싼 가구를 들여놔도 아무리 비싼 고급 아파트에 살아도 정리정돈과 청결하지 않으면 반지하 월세방에 값싼 이케아가구를 쓰는것보다 못합니다.

 

우리가 깔끔하고 쾌적하고 아늑한 1등급 호텔룸에 있을때 느끼는 편안한 느낌과, 반대로 지저분하고, 여기저기 널부러진 옷가지, 설겆이에 소주병에 담뱃재가 떨어져있는 지저분한 자취방에서 받는 느낌과 감정이 같을 수가 없습니다. 

 

 

우리가 쾌적한 환경에 있을때에는 나 또한 편안하고 행복감을 느낄 수 있는 반면에, 더럽고 지저분한 환경에서는 나 또한 무기력해지고 정신이 혼란스럽기 마련입니다. 

 

가장 큰 적은 너무 많은 물건들을 사서 둘곳이 없어서 이미 수납장은 다 꽉 차고 그것들이 밖으로 나오면서부터 시작합니다. 나의 옷장도 마찬가지고, 주방기구들도 마찬가지, 각종 운동기구는 흉물스럽기 그지 없습니다.

 

자꾸 이건 사야돼 가 아니라 정말 꼭 필요한지 여러번 되물어보면서 안쓰는 물건들은 수시로 정리하고 버려줘야 호텔같이 깨끗한 공간이 가능해집니다.

 

 

 공간심리학

 

 

현대에 들어 공간심리학에 대한 연구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공간이 인간의 심리에 얼마나 많은 영향을 미치는지 밝혀지면서죠.

 

여러 집들과 인테리어 소품들을 보면서 내 미적인 감각을 키우고, 내가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공간배치와 가구소품 배치, 청결함을 유지한다면 지금보다 훨씬 더 행복한 나로 살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부동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세계약시 유의사항 짚고가자  (0) 2021.02.28
김포 부동산 전망 2021  (0) 2021.02.23
농가주택 매매 꿀팁  (0) 2021.02.20
10년 공공임대 분양전환 허와실  (0) 2021.02.16
세종시 부동산 아파트 시세 전망  (0) 2021.02.1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