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이야기

소액결제 현금화 루트 5가지, 믿을만하고 수수료 적은 방법은?

by 서초불패 2023. 7. 6.

정말 급하게 현금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당장 급하게 소액의 돈이 필요한데 주변에서 돈을 빌리기 어려운 상황에서 휴대폰 소액결제 현금화를 많이 알아봅니다.

 

휴대폰 소액결제 현금화는 어떻게하는게 좋을까요? 괜찮은 방법이 없는지소액결제 현금화 루트와 수수료 그리고 더 나은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휴대폰 소액결제 현금화 5가지 방법, 수수료적고 믿을만한 루트는? - INFONAVI

    급하게 돈이 필요한데 대출을 받는 것은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특히 대출을 받기 어려운 무직자나 학생의 경우 금융기관의 대출 보다는 휴대폰을 이용한 소액결제를 현금화하는 방식을 더욱

    infonavi.co.kr


    소액결제 현금화에 대해서


    소액결제 현금화 불법은 아니다

    통신사에서는 휴대폰요금을 나중에 청구하는 소액결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통신사 소액결제 서비스를 이용하여 각종 재화를 구매 한 뒤 이를 현금으로 재판매 또는 환불하여 사용하는 것이 소액결제 현금화입니다.  소액결제 현금화는 불법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소액결제 현금화 장점

    • 자격 조건 상관이 없다
    • 대출이 아니다

     

    소액결제 현금화는 당장 돈이 급할 때 아무런 자격조건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대출이 불가능한 청소년들마저도 소액결제 현금화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기다가 더해 카드사의 현금서비스나 대출처럼 신용등급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소액결제 현금화 단점

    • 높은 수수료
    • 통신비연체부담
    • 번거로움

     

    소액결제 현금화는 시중 금융사들의 대출이자보다 높은 수수료를 받아갑니다. 시중의 300만 원 미만의 비상금대출과 같은 경우에 신용등급이 좋다면 대출이자가 연간 7~8% 이내이며 한 달 이내로 쓴다면 1~2%겠지만, 소액결제 현금화는 바로 선이자로 수수료를 가져간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소액결제 현금화는 공짜가 아닙니다. 당장 다음 달에 소액결제 이용료가 통신비에 포함되어 청구됩니다. 과도하게 높아진 통신비를 다음달에 부담해야 하다 보니 통신비를 못 내서 연체될 가능성도 높아집니다. 통신비 연체가 길어지면 이 또한 신용등급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최대의 단점은 소액결제 현금화는 대출보다 오히려 더 번거롭다는 것입니다. 대출의 경우에는 굳이 은행에 가지 않더라도 바로 정보만 입력하고 가능할 수 있지만 소액결제 현금화는 환불이나 재판매처럼 내가 직접 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조금은 까다로울 수 있는 소액결제 현금화 루트 5가지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같이보면 좋은 콘텐츠

     

    소액결제 차단 푸는법, 휴대폰 소액결제 막힌 이유와 뚫는 방법 정리 - INFONAVI

    휴대폰 소액결제를 시도하는데 소액결제 실패 또는 오류가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여러 이유로 인해 통신사 또는 결제대행사로부터 소액결제가 차단되었기 때문입니다. 소액결제가 차단된 이

    infonavi.co.kr

     

     


    휴대폰 소액결제 현금화 5가지 루트


     

    1 : 교통카드 충전 현금화

     

    교통카드를 핸드폰 소액결제로 충전을 했다가 이를 환불하여 현금화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티머니 또는 캐시비 카드에는 잔액환불 제도라는 것이 있습니다. 티머니나 캐시비로 잔액환불을 받으면 현금으로 바로 돌려받을 수 있으며 환불 시 수수료는 500원 정도가 소요됩니다.

     

    환불처는 편의점과 지하철, 은행 티머니 잔액환불이 있는 ATM 등을 통해서 환불받으실 수 있습니다. ATM 전액 환불은 주민번호 기준으로 최대 50만 원까지 가능하며 환불금액은 해당은행 본인명의 계좌로 입금이 됩니다. 2만원 초과 환불 시 수수료 4%를 제외한 금액이 입금됩니다.

     

    교통카드 중 댐댐의 경우에는 바로 현금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엘포인트, 팔라고, 하나머니와 같은 기업포인트로 전환한 뒤에 현금화해야 하므로 조금 더 복자 합니다.

     

    2 : KB포인트리 현금화

     

     

    휴대폰 소액결제로 KB포인트리를 충전한 뒤에 이를 현금화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KB페이 어플 설치가 필요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KB페이를 다운로드합니다.

     

    이후 메뉴란에서 KB페이 - 포인트 - 충전을 선택하여 충전을 합니다. 충전 시 충전수단을 휴대폰 소액결제로 선택을 한 뒤 결제하면 충전이 됩니다. 

     

    충전이 완료된 KB포인트리는 내 계좌로 송금이 가능합니다. KB포인트리는 월 최대 30만 포인트까지 충전이 가능합니다. 충전 시에는 3%의 충전수수료가 발생합니다. 가능한 통신사는 SKT, KT통신사이며 LG U+ 는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3 : 문화상품권 현금화

     

     

    거의 현금과 비슷한 가치를 가진 것이 바로 문화상품권입니다. 모바일 소액결제로 문화상품권을 구매하여 이를 다시 당근마켓, 중고나라에서 판매를 하여 현금화를 합니다.

     

    이때 판매할 때에는 구매가보다는 5% ~ 10% 정도 더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해야 쉽게 현금화할 수 있습니다. 대면 판매하는 방법도 있지만 모바일 상품권의 경우에는 비대면으로 판매할 수도 있습니다. 문화 상품권 중에서는 컬쳐랜드의 문화상품권이 가장 흔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문화상품권은 자동환불을 통해서 현금화 할 수 도 있도 있습니다. 환불을 위한 개인 정보를 입력한 뒤 자동환불 신청을 하면 다음날 오후 6시 이후에 입금처리가 됩니다. 5000원 이상의 문화상품권 자동 환불 시에는 10%의 환불 수수료가 차감된 금액이 입금됩니다. 

     

    4 : 백화점 상품권 현금화

     

     

    백화점 상품권 또한 소액결제로 구매한 뒤 문화상품권 현금화와 동일한 방식으로 판매할 수 있습니다. 롯데상품권, 신세계상품권이 가장 흔하게 이용되는 상품권입니다. 거의 현금과 동일한 가치가 있기 때문에 높은 금액을 적은 수수료를 가지고서 현금화할 수 있습니다. 

     

    5 : 쿠팡 나중결제 현금화

     

     

    쿠팡에 새롭게 도입된 제도 중에 나중결제 시스템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최대한도 200만 원 이내에서 외상으로 물건을 구매하고 추후에 가격을 치르는 방식입니다.

     

    쿠팡 나중결제를 통해서 환급성이 높은 전자제품을 구매한 뒤 중고나라, 당근마켓에 10% ~ 15%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하여 현금을 확보합니다. 쿠팡의 나중결제 제도는 최대 200만 원까지이기 때문에 비교적 큰 금액이 필요한 경우 이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소액결제 현금화보다는 비상금대출


     

    소액결제 현금화에 대해서 살펴보았지만 소액결제 현금화를 추천하지 않습니다. 소액결제를 현금화하는 과정이 불편하고 복잡한 것도 있지만 실제로 내는 수수료가 비싸기 때문입니다.

     

    특히 제도권의 은행을 사용한다고 하면 법정 최대 금리인 20%의 이자를 문다고 하더라도 한 달만 사용할 경우 월로 따지면 2%도 안 되는 이자를 부담하면 됩니다. 하지만 소액결제 현금화의 경우에는 한번 이용하는 것만으로도 최소 4% ~ 10% 이상의 손해를 보면서까지 현금을 확보하게 됩니다.

     

    차라리 소액결제 현금화보다는 자격조건도 제한이 없으며, 제출서류도 은행방문도 필요 없는 비상금대출이 훨씬 더 합리적이고 좋은 방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다양한 비상금대출과 관련해서는 아래 내용을 참조해 보시고 도움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즉시대출 쉬운곳 TOP5, 은행방문없이 가능한 곳 - INFONAVI

    최근 모바일 즉시대출을 이용하면 굳이 은행에 방문할 필요가 없이 언제 어디서든 대출 이용이 가능합니다. 각종 복잡한 서류도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모바일 즉시대출 쉬운곳 추천할만한 5

    infonavi.co.kr

     

     

    정부지원 무보증 서민대출 7가지,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대출 확인하기 - INFONAVI

    신용등급이 낮거나 소득이 낮다면 일반적인 금융권에서 좋은 조건으로 대출을 받기는 쉽지 않습니다 어쩔 수 없이 높은 금리의 캐피탈이나 카드사대출, 3금융권의 대출상품까지 알아볼 수 밖에

    infonavi.co.kr

     

     

    SBI 스피드론 무직자 부결 심사기간 및 자격금리한도 조건 후기 - INFONAVI

    SBI 저축은행의 스피드론은 이름처럼 빠르고 간편하게 언제 어디서든 24시간 이용 가능한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자격조건이 까다롭지 않아 소득이나 재직정보가 부족한분들도, 신용점수가 낮은

    infonavi.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