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이야기

마이너스통장 한도증액 방법과 은행별 한도 조건 (국민,하나,우리,신한,농협)

by 서초불패 2023. 7. 6.

 

마이너스통장 한도증액 방법

 

작년에는 가계대출을 규제하는 움직임이 강했습니다. 국민, 하나, 신한, 우리, 농협 등 다양한 메이저 은행들이 모두 마이너스통장 한도를 전부 묶어버리고 신규대출이 불가능했습니다.

 

빚내서 부동산이나 주식을 투자하는 빚투열풍을 막기 위해서 은행에 대출규제를 실시했습니다. 최근 2023년 들어서는 일제히 최대 5천만원으로 묶여있던 마이너스통장 한도를 증액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은행별 마이너스통장 한도가 얼마나 증액되었으며, 증액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같이보면 좋은 콘텐츠

 

마이너스통장 한도 증액 5가지방법과 주의사항 은행별 한도 조건 비교 후기(국민, 신한, 우리, 하

마이너스통장은 정말 매력적인 대출 상품입니다. 정해진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입금하고 출금해서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중도상환수수료가 없고 이자 또한 일할 계산되기 때문에 단기적

infonavi.co.kr

 

목차

     

     

      마이너스 통장 한도산정 기준

     

    마이너스통장은 정해진 한도 내에서 내가 원하는대로 언제든지 입출금이 자유로운 한도거래 대출상품입니다. 대출 이자가 하루하루 일할계산 되기 때문에 중도에 상환하더라도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고 단기간 쓸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마이너스 통장 한도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두가지입니다. 하나는 소득, 다른 하나는 신용등급(점수) 입니다.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소득이 높을 수록 대출 한도도 높아집니다. 소득이 많다면 상환능력이 있다고 판단하기 때문에 더 큰 돈을 빌려줄 수 있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마이너스 통장 대출 한도는 연소득의 최대 100%까지 대출 한도가 나옵니다.

     

    다른 하나는 신용등급입니다. 현재 얼마나 많은 대출을 가지고 있는지, 그리고 연체한 기록을 비롯한 다양한 요소들을 산정하여 주로 NICE 나이스신용정보평가, 올크레딧 신용정보와 같은 신용평가기관에서 신용점수를 메깁니다. 신용점수가 높을수록 마이너스통장 한도와 금리에 있어서 더 유리한 조건으로 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용점수 등급표 기준 1~10등급, 건강한 관리 방법6가지 (나이스, 올크레딧 ) - INFONAVI

    신용등급제에서 신용점수제로 바뀐지 오래되었지만 우리는 여전히 신용등급을 기준으로 신용도를 생각하는 경향이 많습니다. 국내에서 가장 큰 영향력을 가진 신용평가기관은 2개로 나이스와

    infonavi.co.kr

     

      마이너스통장 한도증액 방법

     

     

    마이너스통장 한도를 증액하는 방법은 과거의 마이너스통장보다 더 높은 한도를 제공해주는 마이너스통장을 신규 가입하는 방법입니다. 굳이 기존에 마이너스통장에 대한 한도를 증액하는 것보다 새로운 금융사에서 더 높은 한도를 제공해주는 마이너스 통장을 신규 가입하는 것이 빠릅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마이너스통장은 이미 대출을 받은 한도로 잡히기 떄문에, 기존 마이너스통장 해지를 조건으로 대출을 최대한도를 제공해주는 새로운 마이너스통장을 신규 가입하시면 되겠습니다. 기존은행에서 한도를 늘리는것은 한도가 늘어나지도 않을 뿐더러 조건이 더 좋지는 않습니다. 

     

     

    대출한도 늘리는법 7가지, 한도 안나올 때 적용해보세요 - INFONAVI

    대출을 받을 때 내가 원하는 만큼 대출 한도가 나오지 않으면 상당히 곤란합니다. 지금 당장 대출한도 늘리는법은 없을까요? 지금 당장 써먹을 수 있는 대출한도 늘리는법부터, 중장기적으로 늘

    infonavi.co.kr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한도

     

    국민은행은 우량한 직장인 및 전문직들 대상으로 마이너스 통장 한도가 급격하게 늘어났습니다.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상품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한도가 높은 대출 상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 KB직장인 든든신용대출 (우량 직장인 대출) : 최대 1억원
    • KB닥터론(의사 전문직대출) : 1억5천만원
    • KB로이어론(변호사 전문직대출) : 1억 5천만원
    • KB에이스전문직 무보증 대출 : 1억5천만원

     

      하나은행 마이너스통장 한도

     

     

    하나은행은 하나원큐신용대출을 마이너스통장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작년에는 한도가 5천만원까지였지만 현재는 최대 

    1억 5천만원으로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 하나원큐신용대출 : 최대 1억 5천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한도

     

     

    신한은행에는 신한은행이 선정한 기업에 1년 이상 재직중이고 연소득이 2800만원 이상인 직장인을 대상으로 마이너스쏠편한S라는 신용대출 상품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일반 중소기업 재직중이라고 한다면 연소득 2200만원 이상인 경우 일반 쏠폏나 직장인대출을 받으면 한도는 최대 5천만원입니다. 

     

    • 쏠편한 직장인대출S (우량직장인대출) : 최대 2억원 (마이너스통장시 최대 1억원)
    • 쏠편한 직장인대출 (일반직장인대출) : 최대 5천만원 

     

      우리은행 마이너스통장 한도

     

    우리은행의 경우에는 대표적인 대출상품이 바로 우리주거래 직장인대출 입니다. 일반기업이나 우량기업 재직자 모두 이용이 가능한 대표적인 신용대출입니다. 마이너스통장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인터넷뱅킹으로만 가입이 가능하며 연소득 3천만원 이상인 고객 혹은 2천만원 이상 우리은행 주거래 고객이어야 합니다. 이외에도 우리 won하는 직장인 대출 또한 최대 한도는 2억원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 우리주거래직장인대출 : 개인별 최대 2억원
    • 우리won하는직장인대출 : 최대 2억원

     

      농협은행 마이너스통장 한도

     

    농협은행은 공무원 사립학교 교직원 및 우량기업 재직자 등 신용도가 우수한 직장인을 위해 높은 한도의 대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신나는 직장인대출 이라는 이름으로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대출 이용이 가능합니다.

     

    • 농협 신나는직장인 대출 : 최대 2억 5천만원 이내

     

      결론 : 무조건 비교해보자

     

     

    최근에는 대출 한도도 한도지만 금리가 인상하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매달 부담해야할 이자부담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렇기 떄문에 대출한도가 늘어났다고해서 무작정 빌리기보다는 계획적으로 상환을 할 수있는 만큼 대출을 이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대출한도는 높을수록 좋지만 대출 금리는 낮을수록 좋습니다. 여러대출의 한도와 금리를 비교해보고 가장 유리한 조건을 찾는 것은 필수입니다.

     

    만약 신용도가 낮다고 한다면 정부지원 대출상품등을 이용하며 매달 나갈 금리를 조금이나마 완화해보시기 바랍니다.  

     

     

    정부지원 무보증 서민대출 7가지,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대출 확인하기 - INFONAVI

    신용등급이 낮거나 소득이 낮다면 일반적인 금융권에서 좋은 조건으로 대출을 받기는 쉽지 않습니다 어쩔 수 없이 높은 금리의 캐피탈이나 카드사대출, 3금융권의 대출상품까지 알아볼 수 밖에

    infonavi.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