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이야기

하나은행 새희망홀씨 대출조건 서류 후기 확인하고 가세요

by 서초불패 2021. 8. 24.

 

하나은행 새희망홀씨 대출은 저신용자라고 한다면 가장 우선적으로 받아야 할 정부지원 대출 상품입니다. 하지만 아무나 대출해주지 않고, 저신용자 서민지원 대출 중에서는 자격조건도 다소 까다롭습니다.

 

여러 1금융권 은행에서 새희망홀씨를 취급하고 있는데, 그중 메이저 은행 중 하나인 하나은행의 새희망홀씨 대출조건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은행-새희망홀씨대출-조건-후기-한도

 

목차

     

    새희망홀씨 대출을 우선 받아야하는 이유

     

     

    첫째 : 금리가 낮다

    금리가 저렴한 편입니다. 금리는 기본금리 5%대에 가산금리를 붙이게 되는데 실제 받아본 분들의 후기를 들으면 금리를 6~8% 정도의 금리조건으로 대출을 받았다고 합니다. 일반적인 신용대출을 이용하면 15% 넘는 고금리를 이용해야 하는 저신용자 분들에게는 가장 유리한 대출상품입니다.

     

    둘째 : 보증료가 없다. 

    햇살론의 경우에는 1%~2%정도의 보증료가 있습니다. 새희망홀씨 대출 상품의 경우에는 보증서가 필요 없습니다. 이 보증서 발급비용도 꽤 부담이 되는데 새희망홀씨 대출을 이용하면 대출 부대비용을 아낄 수 있는 것입니다. 

     

    셋째 : 1금융권이다

    새 희망 홀씨대출 상품은 하나은행 같이 1 금융권에서 대출해주는 상품이기 때문에 신용점수에 영향이 가장 적습니다. 보증서도 없기 때문에 1 금융권에서는 달가워하지 않는 대출 상품입니다. 그만큼 대출 자격조건이 까다롭다는 게 조금 아십니다. 

     

    하나은행 새희망홀씨 대출 자격조건

     

    • 소득이 있는 근로소득자, 사업소득자, 연금소득자
    • 연소득 3500만 원 이하 신용등급 무관
    • 연소득 3500만원 초과 ~ 4500만 원 이하의 경우 신용점수 하위 20%
    • 연소득 4500만원 초과 시 이용 불가

     

    새희망홀씨 대출 자격은 근로소득자, 사업소득자, 연금소득자 등 반드시 소득이 있어야 합니다. 실제로 대출 심사를 받아본 후기를 보면 사업자나 프리랜서의 경우에는 소득증빙이 잘 안돼서 대출이 거절당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노동소득이 있는 근로자분들이 대출에 있어서 유리하며 연금소득자도 대출이 어렵지는 않습니다.  

     

    소득조건은 4500만 원 초과 시에는 이용이 불가능한 저소득자 전용 대출 상품이며 연소득 3500만원 미만이면 신용점수 상관없이 20세 이상 성인 누구나 이용 가능하지만 3500만원 초과시에는 신용점수가 오히려 낮아야 합니다. (하위 20%)

     

    기타 현재 연체 중이신 분들, 금융사기 기록이 있는 분들, 소득증빙이 불가능한 무직자분들은 대출 이용이 불가능하니 이에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하나은행 새희망홀씨 대출한도

     

    대출한도
    최저100만원 ~ 최대 3000만원

     

    대출한도는 최대 3천만 원입니다. 정부지원 대출상품 치고는 한도가 높은 상품입니다. 중요한 건 기존 대출이 얼마나 있느냐에 따라서 대출 한도가 제한된다는 것입니다.

     

    만약에 기존에 담보대출을 제외한 신용대출 한도가 3천만 원이 넘는 경우에는 아예 대출이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새희망홀씨를 이용해서 고금리 대환대출로 이용하시려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하나은행 새희망홀씨 대출금리

     

     

    대출금리
    최저 5.579% ~ 

     

    최저금리는 5.579%부터 입니다. 신용점수가 아주 높고 여러 가지 감면금리를 적용받았을 때입니다. 실제 대출 금리는 6% ~ 10% 정도를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우대금리 혜택들이 있습니다. 최대 1%까지 우대금리가 가능합니다. 하나은행 주거래로 급여이체 0.3%, 주택청약종합저축 납입 0.2%, 하나카드결제, 자동이체, 적금상품 납입, 하나 원큐 이체 각 0.1%씩 할인해줍니다.

     

    3자녀 가구, 만 29세 이하 청년층, 만 65세 이상 고령층, 장애인, 금융교육이수자도 각 0.1% 할인해줍니다. 기초생활수급권자, 한부모가정, 다문화가정, 만 60세 이상 부모 부양자, 4자녀 이상 가정의 경우 각 0.2%씩 금리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하나은행 새희망홀씨 대출기간 및 상환방식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대출기간 최대 5년
    상환방법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부분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만기상환 금액은 최대30%)

     

    대출기간은 최장 5년입니다. 상환방법은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방법이며 30%까지는 만기상환금액으로 쓰고 나머지를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할 수도 있습니다.

     

    중도 상환한다고 하더라도 중도상환 수수료나 해약금이 없기 때문에 돈이 생기는대로 바로 갚아도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하나은행 새희망홀씨 대출 상담 후기 및 부결 시

     

    대출 상담 후기를 살펴보면 일단 대출 자격조건과 승인면에서 일정한 소득을 증빙하는 점이 가장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4대 보험 되는 근로자가 유리하며 소속된 회사가 개인사업체보다 신용등급이 높은 법인사업체가 유리합니다.

     

    대출한도 면에서 3천만 원 최대로 나오기보다 일반적으로 신용점수가 떨어져 있는 분들은 기대출이 있는 경우가 많아서 한도가 깎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에 혹시라도 부결된다고 하더라도 너무 좌절하지 마시고 다른 금융권에서도 한번 알아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새희망홀씨 대출을 다루는 취급은행이 여러 개 있기 때문입니다.

     

     

    신한은행 새희망홀씨 대출 자격조건 금리예시

    서민금융지원상품중에서 가장 신용점수에 영향도 없으면서 한도도 넉넉한 상품이 있다면 새희망홀씨대출 입니다. 1금융권 신한은행에서도 새희망홀씨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새희

    infospeaker.tistory.com

     

     

    국민은행 새희망홀씨 대출 조건 자격 알아보기

    국민은행에서 별로 빌려주고 싶지 않아하는 대출상품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새희망홀씨대출입니다. 정부에서 의무적으로 하라고 하니까 하는건데, 다른 상품에 비해 금리가 낮고 돈이 안되는

    infospeaker.tistory.com

     

    원하는 한도만큼 대출이 나오지 않았거나 일정한 소득 증빙이 되지 않았을 시에는 햇살론 대출 상품이나 사잇돌 대출 상품을 이용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비슷한 정부지원 대출 상품이고 금리도 비슷하게 책정됩니다. 

     

    최대한 정부지원 대출 상품을 우선적으로 알아보시고 이 마저 되지 않을 경우에는 2 금융권 신용대출 상품을 이용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농협 햇살론 대출자격 신용등급 조건, 신청방법 서류 후기 정리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살론을 이용해야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금리가 일반적인 시중은행보다 훨씬 저렴하기 때문이죠. 신용점수 때문에 낮은 소득 때문에 어쩔 수없이 고금리의 대출을 사

    infospeake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