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이야기

농협 햇살론 대출자격 신용등급 조건, 신청방법 서류 후기 정리

by 서초불패 2021. 8. 18.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살론을 이용해야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금리가 일반적인 시중은행보다 훨씬 저렴하기 때문이죠.

 

신용점수 때문에 낮은 소득 때문에 어쩔 수없이 고금리의 대출을 사용해야 하는 서민들이 매달 부담할 원리금 부담을 줄일 수가 있습니다.

 

아무나 농협 햇살론을 받을 수 는 없습니다. 일정한 자격조건을 갖추어야 합니다. 농협 햇살론 대출자격은 어떻게 되는지, 한도와 금리는 어느 정도 나오는지 한번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농협-햇살론-대출자격-신용등급-신청방법-후기

 

 

목차

     

    농협햇살론 대출자격 

     

     

    • 3개월 이상 근로 중인 근로소득자
    • 연소득 3500만원 이하 고객은 신용등급 무관하게 이용 가능
    • 연소득 3500~4500만 원 이하 고객은 신용등급 하위 20%에 속해야 이용 가능

     

    농협 햇살론 대출 자격은 소득이 있어야만 가능합니다. 무직자의 경우는 대출이 불가능하고 사업자의 경우에도 대출이 어렵습니다. 현 직장에서 3개월 이상 재직 중인 근로자만 대출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인 다른 햇살론의 경우 사업자나 프리랜서 일용직도 이용이 가능하니 농협저축은행 상품 외에 다른 햇살론도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

     

    저소득자, 저신용자를 위한 상품인 만큼 연소득은 4500만 원 초과시에는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연소득 3500만원 이하라면 신용등급 상관없이 누구나 이용가능하지만, 3500만원 초과 4500만원 미만의 고객은 저신용자 과거 6~10등급의 신용점수를 가져야만이 이용 가능합니다.

     

    만약에 해당 상품 이용이 불가능한 분이라고 한다면 무직자 대출이나 2 금융권 캐피털 대출을 이용하는 수밖에 없겠습니다. 

     

     

     

    현대카드 카드론 장단기카드대출 금리 상환방식 중도상환 조건

    많은 분들이 현대카드를 이용하고 계십니다. 그만큼 급할 때 카드론을 받으시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현대 카드론에는 크게 두 가지 상품이 있습니다. 하나는 단기카드대출이고 다른 하나는 장

    infospeaker.tistory.com

     

    무직자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 가능한곳 금리조건 비교

    무직자라고 하더라도 과거에 내가 신용카드를 꾸준히 연체 없이 이용하고 있다고 한다면 이 또한 좋은 신용정보 기록이 되어서 대출을 해주는 상품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간단하게 무직자도

    infospeaker.tistory.com

     

    농협 햇살론 대출 한도 및 금리

     

     

     

    농협 햇살론 대출한도
    한도 최대 1500만원
    금리 연 7% ~ 연 9%

     

    ■ 대출한도

     

    가장 중요한 한도와 금리를 살펴보겠습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1500만 원까지입니다. 최대한도가 그렇게 높지 않습니다. 만약에 더 높은 한도를 원하신다면 3000만 원까지 가능한 새희망홀씨대출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새희망홀씨 대출 자격 조건 한도 무직자는?

    경제적인 사정이 어려워서 소득이 적고 신용도가 낮은 금융약자에게 자본주의는 더욱 가혹합니다. 더 비싼 이자와 더 불리하고 가혹한 조건으로만 돈을 빌려줍니다. 이럴 때 새희망홀씨대출을

    infospeaker.tistory.com

    대출한도는 본인의 연 환산소득에 따라서, 그리고 본인의 신용점수 및 기대출한도에 따라서 한도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최대 9% 이내의 금리를 가져갑니다. 최근 실제 대출 후기를 보면 대출금리는 연 7%~9% 사이로 산정되고 있습니다. 개인의 신용점수 구간에 따라서 금리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만약에 신용도가 좋다고 한다면 굳이 햇살론을 이용하지 않고 1 금융권 대출상품을 먼저 알아보시고 진행하시면 더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여러 가지 정부지원 대출 금리들을 비교해본다면 내가 받을 수 있는 더 낮은 금리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온라인 햇살론을 이용하면 우대금리 1.3%를 적용해줍니다. 놓치지 않고 우대금리 혜택까지 꼼꼼하게 받아서 저렴한 금리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농협 햇살론 보증수수료

     

    햇살론 대출은 서민금융진흥원이라는 정부 공공기관에서 보증을 서줍니다. 보증서를 발급해주는 대가로 보증료를 따로 받게 되는데 이 보증료가 저렴하지 않습니다.

     

    연 2%의 보증료를 받게 되는데 실제 내 대출금리에 2%가 추가된 금리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내 금리가 7%가 나온다고 하더라도 실제 금리는 보증료를 포함하여 9%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보증료 할인은 장애인, 한부모가족 다자녀가구, 기초생활 수급자, 노령자와 같은 사회적 취약계층은 1%로 할인해주게 됩니다. 

     

     

    농협 햇살론 신청방법 및 대출서류

     

    ■ 대출서류

    농협 햇살론 대출 서류
    신분증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
    소득증빙서류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소득금액 증명원 등 
    기타서류 기타 은행 요구서류

     

    대출서류는 온라인 신청으로 진행하게 되면 서류제출이 생략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전자 약정으로 대체되고 디지털 스크래핑으로 자동 대출심사가 되기 때문입니다.

     

    ■ 대출방법

    농협 햇살론 대출은 2 금융권인 NH저축은행에서 신청이 가능하지 1 금융권 일반 농협은행은 불가능합니다. 햇살론이라는 상품이 원래 보증서를 담보로 2 금융권에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기 때문입니다. 

     

    농협-햇살론-대출자격-신용등급-신청방법-후기

     

    NH농협 저축은행 홈페이지나 NH FIC BANK APP을 설치하여 이용이 가능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NH저축은행이고 치면 설치가 가능합니다.

     

    온라인 햇살론을 진행하면 위에서 살펴보았듯이 대출금리 할인혜택이 있으니 가급적이면 모바일로 이용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농협 햇살론 기간 및 상환방법

     

     

    • 대출기간 : 3년 or 5년
    • 상환방법 :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원금균등분할상환

     

    대출기간은 3년이나 5년으로 선택이 가능하며 상환은 매달 똑같은 금액을 갚는 원리금 균등분할상환과, 최초에는 조금 더 많은 부담을 가져가는 원금균등분할 상환 둘 중에 택할 수 있습니다.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기에 상환 능력이 되어서 잠시 동안 몇 달을 쓰고 갚는다면 이자부담을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겠습니다. 

     

    농협 햇살론 글을 마치며

     

    농협-햇살론-대출자격-신용등급-신청방법-후기

     

    오늘은 농협 햇살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일반적인 햇살론의 경우에는 사업자와 프리랜서, 일용직과 같이 소득만 있으면 이용 가능하지만 농협 저축은행은 아쉽게도 근로소득자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대신 일반적인 신용카드 대출 상품보다는 훨씬 금리가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나의 자격조건에서도 여러 대출을 비교해보시고 가장 저렴하고 나에게 유리한 대출 상품을 이용하시기 바라겠습니다. 

     

    ㄷㄷ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