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이야기

신용회복위원회 소액금융지원 대출 방법 및 자격조건

by 서초불패 2021. 6. 29.

현재 신용회복 중이거나 개인회생을 하고 있는 분들이 갑자기 돈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금융권에서는 연체기록이 있거나, 개인회생 기록, 면책 파산 기록 이 있으면 대출을 해주지 않으니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합니다. 

 

만약에 카드값이 밀려서 현재 돈을 빌리지 못하면 또 다시 연체를 하게 되는데, 이럴 때 답답한 상황에 이용할 수 있는 게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소액금융지원 상품입니다. 

 

어떤 분들이 신용회복위원회 소액금융지원을 받을수 있는지 어떻게 받는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회복위원회소액대출

 

목차

     

     

    자격조건

     

     

    신용회복 위원회 소액금융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현재 신용회복위원회나 채무조정기관에서 채무조정을 통해서 6개월 이상 상환 중인 분들 혹은 최근 3년 이내에 상환을 마친 분들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현재 급여소득자나 사업 및 기타소득이 있는 분들만 가능합니다.

     

    현재 소득이 없거나 증명할 수 없는 분들이라고 한다면 이용이 불가능하고, 현재 연체중이라면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만약 현재 재산이 많이 잡히면 이용이 불가능하게 됩니다. 자격조건이 안되는 분들은 다른 상품을 알아보셔야 하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대출한도

     

    신용회복위원회 소액금융 한도
    성실상환자대출 최소 200~최대1500만원
    비대면간편대출 최대 300만원

     

    종류로는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비대면 간편 대출과 성실상환자 대출입니다. 한도가 조금 다릅니다.

     

    비대면 간편 대출의 경우에는 최대 300만 원 까지 가능합니다.

     

    성실상환자 대출은 생활 안정자금, 학자금, 고금리 차환자금, 시설개선자금, 운영자금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비대면 간편 자금은 생활안정자금 항목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채무조정 상환기간에 따라서 6~8개월 200만 원, 9~11개월 300만 원, 12~23개월 1000만 원, 24개월 이상 1500만 원 이내까지 가능합니다. 

     

    간편하게 소액대출 상품을 이용하실 분이라면 비대면 간편 대출을 이용하시는 게 편리합니다. 

     

    금리

     

     

    금리는 연 4% 이내가 일반적입니다. 성실상 환자 대출의 학자금의 경우 2%입니다. 상당히 저렴한 금리로 이용이 가능하니 자격조건이 된다고 한다면 이용해야 하겠습니다. 

     

    대출방법

     

    신용회복위원회 간편 소액대출 상품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정부 24 회원가입이 사전에 되어 있어야 합니다. 

     

     

    구글 플레이나 앱스토어에서 신용회복위원회를 검색하여 앱을 설치합니다. 자동으로 보안 프로그램이 설치된 후 권한 허용을 신청하고 소액금융란으로 들어갑니다.

     

     

    로그인 후 자가진단 > 공동 인증서 및 계좌인증으로 본인 인증을 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급여소득자나 기타 소득자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하여 구분합니다. 자동으로 서류제출이 되게 됩니다. 

     

    자신의 대출신청금액, 소득, 재산현황 입력한 뒤 공동인증을 하게 되면 심사결과를 바로 확인하고 약정서 체결을 할 수 있습니다. 

     

     

    이후 신용교육 영상을 시청한 뒤에 대출금을 받을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끝이 납니다. 약정내용을 보고 전자서명까지 진행하며 약정 체결이 완료되고 대출금 입금 날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글을 마치며

     

    신용회복위원회 소액금융 지원제도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당장에 대출이용이 막막하셨던 분들이 이용하신다면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만약에 자격조건이 안되시는 분들이라면 무직자대출이나 다른 상품을 더 알아보시는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철저한 신용관리로 모두 다시 높은 신용점수를 회복하셔서 향후 금융생활에 있어서 막힘이나 불편함 없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