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이야기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무직자 소액대출

by 서초불패 2021. 6. 18.

급하게 돈 300만 원 정도가 필요한데, 은행 갈 시간은 없을 때가 있습니다. 그럴때에는 다양한 인터넷 무서류 소액대출 상품을 이용하면 좋습니다.

 

그중에서 꽤 인기 많은 상품이 바로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입니다. 무직자도 이용이 가능하며 소득증빙이 필요 없기 때문에 무서류로 인터넷만으로도 가능합니다.

 

오늘은 농협올원 비상금 대출 신청방법과 금리, 한도 자격조건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목차

     

     

    농협올원 비상금 대출 개요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농협올원 비상금대출 개요
    대출자격 소득 재직여부 관계없이 만 19세 이상 성인
    통신등급 산출이 가능한 개인
    대출한도 최대 300만원 이내
    대출 금리  연 3.01% ~ 
    기간 최대 3년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의 가장 큰 특징은 신용등급을 보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대신 보는 것은 통신 등급입니다. 통신 3사에서 자체적으로 판단하는 통신비 납부기록을 보고 금리와 자격을 결정합니다. 

     

    뿐만아니라 300만 원 이하의 소액대출 상품이기 때문에 직업과 소득을 보지 않습니다. 금리도 최저금리는 3%대로 저렴한 편에 속합니다. 

     

    같이보면 좋은글

     

    무직자 소액대출 가능한곳 TOP5

    지금 소득이 없는 무직자라고 한다면 대출을 받을 때 아무래도 위축되게 됩니다. 대부분의 신용대출 상품들이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설계되어 있고, 아니면 소득이 있는 사업자여야 하기 때문입

    infospeaker.tistory.com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 신청방법

     

     

    1) 농협은행의 "NH올원뱅크"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해야 합니다. 핸드폰으로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 들어가서 농협은행이라고 치면 나옵니다. 어플을 설치합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2) 이후 공인인증서 등록이나, 간편뱅킹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가입에는 다소 시간이 걸리게 됩니다. 미리 핸드폰에 공인증서가 있다고 한다면 어렵지 않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3) 메뉴란에서 금융상품을 선택한 후 대출을 선택한 뒤 상품 선택에서 올원 비상금 대출을 선택합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4) 신청하기를 누르면 자동으로 디지털 스크래핑으로 서류제출 필요없이 자동으로 대출한도와 금리가 결정됩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 자격조건

     

    만 19세 이상에 통신 3사 이용고객이어야 합니다. 통신 3사는 SKT, KT, LG U+ 이용고객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농협은행 계좌를 보유하고 전자금융을 가입해야만이 모바일 뱅킹이 가능합니다. 

     

    통신 3사를 이용하지 않아서 통신등급이 산출되지 않는 고객의 경우에는 농협은행의 중금리 모형으로 심사하게 되어 금리가 조금 비싸게 진행됩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금리

     

     

    구분 금리
    기준금리 1.43%
    가산금리 2.88%
    우대금리 최대1.3%
    최종금리 3.01%~4.31%

     

    기준금리에 가산금리를 더한 뒤 우대금리를 뺀 형식으로 금리가 결정됩니다. 최저금리는 3.01%입니다만 모든 우대금리 요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우대금리 요건으로서는 NH채움 신용카드를 보유하면 0.5% 할인, 통신등급 1~3등급 이내의 경우 0.5%할인, 우대금리 쿠폰 0.3% 적용하여 최대 1.3% 할인이 가능합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한도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대출한도는 최소 50만 원 ~ 최대 300만 원입니다. 대부분 300만 원까지 나오나 개인의 부채 현황에 따라서 한도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 상환방법

     

    기간은 거치기간 없이 최대 3년이며 상환방법은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방식입니다.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어서 중간에 갚아도 따로 수수료를 물지 않습니다. 한 달이나 몇 주 잠시 쓴다고 하면 이자부담을 더욱 아낄 수 있겠습니다. 

     

     

    글을 마치며

     

    오늘은 NH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의 신청방법과 금리 자격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최근에는 모바일 소액대출 상품들이 많이 나와서 서로 경쟁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다 무서류에 우대금리 요건도 복잡하지 않은 상품들이라서 여러 상품들을 비교해보신다면 조금 더 저렴한 금리로 넉넉한 한도로 이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여러분의 현명한 금융생활에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